소개


소개
해원상생과 보은상생의 끝없는 길, 대진국제자원봉사단

소개

대진국제자원봉사단 DAEJIN International Volunteers Association

한국 최대의 민족 종교단체인 대순진리회의 산하기관으로 종단 대순진리회의 3대중요사업인 구호자선사업, 사회복지사업, 교육사업 중 구호자선사업의 파트를 맡고 있는 기관입니다.
종교의 본질은 구제신앙에 있으며 이의 구체화는 사회와 민생을 구호하는 사업을 펴는 일임을 자각하여 소외계층의 사람들에게 자혜를 베풀고 재활의 기쁨을 심어 건강한 사회를 구현하고자 앞으로도 더 많이 다양한 방면으로 봉사활동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NGO의 모습으로 새롭게 탄생한 사단법인 대진국제자원봉사단은 2013년 8월1일에 발족하였으며 경기도 ‘2014년 자원봉사 우수수요처’로, 2015년 기획재정부 ‘지정기부금단체’로 선정이 됐고, 2016년 6월에 정부조직기관인 행정자치부로 소속이 되어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지속적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자원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것입니다.
  • 자원봉사우수수요처
  • 대진국제자원봉사단
  • 자원봉사 활성화 유공 표창

봉사는 상생의 실천이며, 공감의 통로입니다.

안녕하십니까?
대진국제자원봉사단 이사장 윤은호입니다.


대진국제자원봉사단은 “상생의 실천”이라는 상제님의 가르침에 따라 대순진리회 여주본부도장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여주시 자원봉사 인프라 형성과 새로운 자원봉사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해 왔습니다.
대진국제자원봉사단은 여주도장 소속입니다. 도장에서는 구호자선사업, 사회복지사업, 교육사업을 3대 중요사업으로 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중 구호자선사업은 이재민구호, 불우이웃돕기(고아, 병자, 노약자, 빈민) 등의 구제사업을 펴나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수도인의 소외당하기 쉬운 사람들에게 자혜(慈惠)를 배풀고 구호자선에 힘써 재활의 기쁨을 심어 주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사장 윤은호

자원봉사는 공감 능력을 키울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공감은 혼자가 아니라 누군가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믿음이고 그 믿음은 우리 사회를 좀 더 살만한 곳으로 만들어 줍니다.
대진국제자원봉사단은 자원봉사자의 가치를 존중하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활동에 따른 적극적인 지원은 물론, 지역사회를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것입니다.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2016년 1월 -

회장과 부녀회장, 부회장겸 풍물단장

가치있는 삶은
남을 잘되게 하는 마음에서 비롯됩니다.

[전경]에 “우리의 일은 남을 잘 되게 하는 공부이니라” 라는 상제님의 말씀이 있습니다.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한번 돌아봐 주시기 바랍니다. 서로 나누고 배려하는 따뜻한 세상을 위해 수도인 모두가 힘을 모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진국제자원봉사단은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을 돌보며, 이웃과 좋은 관계를 맺고 더불어 사는 삶의 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성숙한 자원봉사 문화 확산과 자원봉사 활동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하며, 나눔과 봉사로 세대와 계층, 지역을 초월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는 자원봉사 활동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 대진국제봉사자 일동 -

경기 여주시 강천면 가야리 651-2 신축회관 4층 대진국제자원봉사단    전화 : 031-887-9751~2     팩스 : 031-887-9755
Copyright ⓒ 2016 DIVA. All rights reserved.